본문 바로가기

해외/캐나다

[캐나다] 2020년 가을, 학생 비자 및 취업 비자 변경사항 발표

반응형

유학생은 올 가을에 해외에서 온라인 과정에 등록 할 수 있으며, 캐나다로 이주한 후에도 졸업 후 취업 허가(PGWP)를 받을 수 있다.

캐나다는 올 가을부터 캐나다에서 공부하고자 하는 유학생들을 위한 졸업 후 취업허가(PGWP) 규정을 크게 바꾸고 있다.

PGWP는 유학생들이 캐나다 지정 학습기관(DLI)에서 교육 프로그램을 수료한 후 캐나다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한다.

국제 학생들은 PGWP 자격을 얻으려면 DLI에서 최소 8개월의 정규 프로그램을 이수해야 한다. 이 정규 프로그램은 졸업장, 학위, 자격증을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 PGWP의 최종 길이는 캐나다에서 학생의 학습 프로그램 길이에 따라 달라진다.

 

학생들은 온라인으로 프로그램을 시작할 수 있고, 캐나다에 온 후에도 여전히 3년 PGWP를 받을 수 있다.

일반적으로 온라인 강좌는 PGWP 신청에 대한 학습 요건에 포함되지 않는다. 그러나, 전 세계의 코로나바이러스 관련 여행 중단을 고려해, 캐나다 이민청 (IRCC)은 현재 해외 학생들이 해외에서 온라인 공부를 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있으며, 졸업 후에도 취업 허가를 신청할 수 있다.

IRCC는 2020년 5월 14일 저녁에 이 개정사항을 발표했다.

 

신입 유학생들은 2020년 가을 캐나다 DLI 온라인에서 프로그램을 시작해, 해외에서 최대 50%까지 프로그램을 이수할 수 있게 되며, 그 후에도 학업을 마친 후에도 캐나다에서 일할 PGWP를 얻을 수 있게 된다.

IRCC는 또한 국제 학생들이 2020년 12월 31일까지 캐나다 밖에서 보낸 기간 동안 PGWP의 길이에서 시간을 공제하지 않을 것이라고 언급했다.

가상 시나리오로, 신입 유학생은 오는 가을 캐나다 DLI 온라인에서 프로그램을 시작할 수 있으며, 2020년 말까지 캐나다에 도착하여 최소 2년의 기간 동안 DLI에서 자격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이수하기만 하면 최대 3년간 PGWP 자격을 얻을 수 있다.

 

왜 이것이 중요한 발표인가?

PGWP는 학업을 마친 뒤 최대 3년 동안 캐나다에서 일할 수 있어 캐나다 유학생들 사이에서 선망도가 높다.

캐나다 국제교육청이 매년 외국인 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이러한 업무 경험은 60%의 유학생이 계획하고 있는 연방 및/또는 지방 이민 신청서를 제출할 때 그들에게 큰 이점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 Express Entry의 종합순위시스템, CRS(Comprehensive Ranking System)에 따르면, 전 유학생들은 캐나다 교육과 직장 경험에 대한 추가 CRS 점수를 받는다.

 

연방 패스웨이 외에도, 다양한 지방 지명 프로그램(PNP:Provincial Nominee Program)이 존재하여 예전 유학생의 영주권 전환을 돕는다.

최근 몇 달 동안 CEC(Canadian Experience Class)과 PNP 후보만을 선발한 익스프레스 엔트리(Express Entry) 추첨을 통해 영주권 신청 초청을 받는 전 유학생이 늘고 있다.

이 중요한 발표는 더 많은 국제 학생들이 학기를 연기하기 보다는 이번 가을에 캐나다에서 그들의 공부를 하도록 격려할 것이다. 그 이유는 결국 캐나다 이민을 신청하고자 하는 유학생들이 캐나다에서 물리적으로 공부해야 하는 경우에도 여전히 같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반면, 자신의 국가에서 학업의 일부를 이수 할 기회를 활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 다른 주요 혜택은 캐나다에서 공부하는 비용이 감소한다는 것이다. 왜냐하면 그들은 캐나다 공부를 시작할 때 추가 생활비를 들일 필요가 없기 때문이다.

 

이 발표는 캐나다 경제와 일자리에 도움이 될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국제 학생들이 낼 등록금은 캐나다 전역의 대학과 대학의 취업 지원에 도움이 될 것이기 때문에, 이 정책 개혁은 캐나다 경제에 호재로 작용할 것이다. 게다가, 국제 학생들은 캐나다에 도착하면, 지출, 노동, 그리고 근로자로서 지불할 세금을 통해 여러 가지 방법으로 경제 활동을 지원할 것이다.

COVID-19 대유행이 시작되기 전, 캐나다의 64만 명 이상의 유학생들은 매년 220억 달러를 경제에 기여하고 약 17만 개의 캐나다 일자리를 지원하고 있었다.

 

게다가, 이 학생들 중 많은 학생들이 결국 영주권으로 전환하게 될 것이고, 이것은 그들이 캐나다 이민자들의 강력한 노동 시장 결과를 뒷받침하는 핵심 인적 자본 특성을 갖게 될 것이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캐나다 경제에 도움이 될 것이다. 이러한 특징에는 나이가 어리고, 영어 및/또는 프랑스어에 능통하며, 캐나다 교육, 직장 경험, 사회 및 직업적 인맥을 보유하는 것이 포함된다.

IRCC는 지난 4월 초 5월과 6월 강좌가 시작된 유학생을 대상으로 이 같은 조치를 처음 적용했다. 5월 14일 발표는 9월에 학기를 시작하는 학생들에 대한 연장이다.

3월 18일 이후 학습허가(Study Permit)를 받은 유학생들은 여전히 캐나다에 올 수 없지만, 새로운 허가서가 처리되고 있으며 IRCC는 신입생에게 캐나다를 다시 여행 할 수 있는 시기를 알려줄 것이라고 말했다.

 

국제 학생들에게 훨씬 더 매력적일 것이다.

캐나다는 다음과 같은 이유로 최근 몇 년간 국제 학생들에게 세계에서 가장 매력적인 여행지 중 하나로 입증되었다.

 

  • 캐나다는 매우 높은 수준의 교육을 제공한다.
  • 학생, 배우자 및 파트너는 학업 중과 후에 일할 수 있다.
  • 캐나다는 영어 및/또는 프랑스어 환경에서 공부하고 생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 캐나다는 매우 안전한 나라다.
  • 캐나다는 매년 약 200개국에서 온 이민자, 유학생, 외국인 노동자, 방문객을 환영한다.
  • 캐나다는 다른 인기 있는 국제 학생 여행지보다 더 저렴하다. 부분적으로는 캐나다 달러의 약세 때문이다.
  • 국제 학생들을 위한 80개 이상의 영주권 통로가 있다; 2018년에, 거의 54,000명의 유학생들이 캐나다 영주권을 얻었다.

새롭게 발표된 이 개혁은 캐나다가 국제 학생들에게 더욱 매력적으로 보이게 한다.

 

원문: https://www.cicnews.com/2020/05/canada-announces-major-study-and-work-visa-change-for-fall-2020-0514355.html#gs.65ox8k

원문:https://www.canada.ca/en/immigration-refugees-citizenship/services/coronavirus-covid19/visitors-foreign-workers-students.html?from=groupmessage&isappinstalled=0#restrictions-students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