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캐나다

[캐나다 학생비자] 바이오 매트릭스 (생체인식 정보) 등록을 위한 VFS Global 캐나다 비자센터 방문기

반응형

기나긴 학생비자 서류준비 과정을 마치고 드디어 비자 신청을 했다.

그리고 나서 받은 것이 Biometric Collection Letter! 

생체인식정보 즉, 지문 등록하러 비자센터에 방문해달라는 요청서를 받았다.

코로나로 어디 방문하는게 눈치도 보이고, 일 때문에 바빴어서 겨우겨우 연차를 내고 4월 24일에 방문하게 되었다.

 

1. 예약방법

 

https://www.vfsglobal.ca/canada/korea/schedule-appointment.html

 

위 링크에 들어가서 원하는 방법으로 예약을 진행한다. 다른 블로그를 보면 온라인 예약 진행이 잘 안된다는 후기를 많이 볼 수 있었는데, 요즘은 코로나 때문인지 바로 예약할 수 있었다.

온라인으로 예약하길 원한다면 아래 '온라인'방법 선택 후, 노란색으로 하이라이트 된 '여기'를 클릭.

캐나다 바이오 매트릭스 예약 방법

 

Appointment Login 페이지가 나오면 'New User?'를 클릭하여 가입 후, 원하는 날짜, 시간을 지정하고 예약을 진행한다.

캐나다 바이오 매트릭스 예약 방법

$85의 수수료는 CIC 계정에서 학생비자를 신청할 때 같이 결제되므로, 비자지원센터 방문 시에는 추가 결제가 필요없다.

 

2. 준비물

 

아래 세 개만 잘 준비해서 가면 된다.

 

1) CIC계정에서 받은 'Biometric Collection Letter'

2) VFS Global 예약확인증 (온라인 예약을 하면 이메일로 예약확인증을 받게 된다.)

3) 여권 (사본 안됨!!)

 

3. 찾아가는 길

 

브이에프에스코리아유한회사

집이 4호선과 가까워서, 4호선을 타고 회현역 5번 출구에서 내려 걸어서 5분도 안 걸려 도착했다. 캐나다비자지원센터가 있는 단암빌딩이 워낙 크고 호텔 같이 생겨서 못 찾을 수가 없었다.

단암빌딩 / 캐나다비자지원센터(브이에프에스코리아,VFS Global)

빌딩 안으로 들어가서 바로 5층으로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가면 되고, 아래와 같이 친절하게 표지판이 붙어있으니, 이 표지판을 보고 들어가자마자 오른쪽으로 쭉 들어가면 된다. 여러 나라 비자지원센터가 모여 있는데, 코로나 때문에 캐나다만 운영되어서 아주 쉽게 찾을 수 있었다.

단암빌딩 / 캐나다비자지원센터(브이에프에스코리아,VFS Global)

코로나 여파로 사람이 하나도 없어서, 예약시간보다 30분 넘게 일찍 갔는데도 기다림없이 바로 진행할 수 있었다. 그래서 더이상의 사진을 찍을 수 없었다는.......

창구 직원 한 분과 안에 지문 등록실에 한 분 딱 두 분이 계셨는데, 진짜 다 하는데 십분도 안걸려서 빌딩을 나오는데 너무 허무했다. 가는 데만 한시간 반정도 걸렸는데....ㅠㅜ 

 

4. 후기

 

직원 분이 하라는데로만 하면 십분도 안걸리는 아주 심플한 과정이었다. 

지문등록실 안에서 일어서서 천장에 달린 카메라를 보고 손을 앞 뒤로 보여주고 손가락을 피아노 치듯이 움직여주는 과정이 있었는데, 본인의 지문을 찍는다는 것을 확인하려는 과정 같았다.

사진도 같이 찍으니, 사진 찍는데 예민하거나 신경 많이 쓰는 사람은 조금이나마 단정하게 하고 가는 것을 추천한다. 거울과 빗이 있긴 있는데, 일대일로 대면하는 상황에서 단장하는데 시간을 많이 쓰기에는 좀 민망한 감이 있다.

지문등록 다 하고 직원분이 여권 뒤에 스티커와 영수증 같은 걸 주시는데, 이게 어디에 쓰이는지는 잘 모르겠다. 그냥 여권과 함께 잘 보관할 예정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