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캐나다

[캐나다] 컬리지 학비 현지 신용카드로 납부하기

반응형

앞서 학생비자로 캐나다 신용카드 발급받는 방법을 포스팅 했었는데, 이번에 등록금을 납부하면서 알게 된 크레딧도 챙기고, 캐쉬백도 챙기는 일석이조의 방법을 포스팅하려고 한다.

 

캐나다 컬리지 학비 현지 신용카드로 납부하기

1. 캐쉬백 신용카드 선택하기

캐나다 학생 신용카드를 선택할 때, 일정 정도의 캐쉬백을 받는 신용카드로 선택하는 게 중요하다. 물론 마일리지나 포인트 같은 거를 쌓고 그걸 현금으로 바꿔서 사용하는 방법도 있는 것 같지만 캐쉬백이 가장 깔끔하다.

 

2. 신용카드 한도 확인 후, 학비만큼 입금하기

일단, 처음으로 학비를 납부하려고 하면 신용카드 한도가 걸린다. 나는 처음에 받은 한도가 1,000불인데 혼자 생활하는데 그렇게 큰 지장없이 잘 사용하고 있다. 하지만, 학기는 1,000달러를 훌쩍 넘어가서 처음에 어떻게 신용카드로 학비를 낼 수 있는지 의아했는데, 방법은 참 단순했다. 앞서 포스팅한 신용카드 대금 납부하는 방법으로 학비만큼 미리 입금해놓으면 그만큼 한도가 늘어난다. 그 후에 학비를 결제하면 된다.

나는 급해서 학비만큼 입금해놓고 한 30분도 지나지 않아 Pending으로 뜰 때, 학비를 결제했는데 그래도 바로 처리되었다. 

 

이렇게 식료품과 학비 등을 신용카드로 지불해서, 지금까지 가입 프로모션을 합해서 캐쉬백이 대략 70달러정도 모였는데 1년 동안 모으면 꽤 쏠쏠하게 돌려 받을 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