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기사 번역

[해외자료번역] Google Meet 화상회의 무료 제공. 받는 방법 알아가세요!

반응형

구글 미트 (Google Meet)

원문: https://www.techworm.net/2020/04/google-meet-video-conferencing.html

 

구글 미트 App Store

구글 미트 Play Store

 

코로나바이러스(COVID-19)의 폐쇄로 인해 전세계적으로 소셜 비디오 통화에 대한 필요성이 증가하면서 줌(Zoom), 메신저 룸(Messenger Rooms), 마이크로소프트 팀(Microsoft Teams), 스카이프(Skype)와 같은 화상 회의 앱이 집에서 일하는 직원들과 온라인 교육을 하는 학생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구글은 경쟁사인 비디오 채팅 서비스 줌(Zoom)과 경쟁하기 위해 프리미엄 화상회의 앱인 구글 미트(Google Meet)를 9월 30일까지 모든 사람을 대상으로 무료화한다고 발표했다.

구글 미트(Google Meet) 앱의 무료 버전은 5월 초부터 구글 계정을 가진 모든 사람들이 이용할 수 있게 될 것이다. 그러나 구글 계정을 가진 사람들은 개별 계정으로 만들어진 미팅에 참여할 수 없을 것이다.

이전에는 이 앱이 기업용 프리미엄 G Suite 소프트웨어 툴 가입자에게 제공되었다. 사용자들은 이제 G 스위트 비즈니스와 교육 사용자들이 이용할 수 있는 많은 동일한 기능들을 즐길 수 있게 될 것이다.

 

하비에르 솔테로 부사장은 블로그에 올린 글에서 "오늘 우리는 프리미엄 화상회의 제품인 구글 미팅을 앞으로 몇 주 동안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5월 초부터 이메일 주소를 가진 사람은 누구나 Meet에 등록할 수 있으며, 확장된 타일 뷰를 포함하여 간단한 스케줄링 및 화면 공유, 실시간 캡션, 당신의 기호에 맞는 레이아웃 등 비즈니스 및 교육 사용자가 이용할 수 있는 동일한 기능을 많이 즐길 수 있다.

"9월 30일까지 G Suite Essentials와 이러한 모든 고급 기능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그 가용성은 앞으로 몇 주 동안 점차적으로 출시될 것이다. 이것은 사용자들이 meet.google.com에서 바로 미팅을 만들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하지만 이용자들은 다음 달(5월)부터 이곳에 가입해 본인 계좌가 무료 접속이 가능하면 알림을 받는다.

스미타 하심 구글 클라우드 제품관리담당 이사는 "구글 미트(Google Meet)가 모든 사람에게 무료화되면서 개인 사용자들은 최대 100명의 참가자들과 회의를 주최할 수 있게 되고 회의 시간은 60분이 될 예정이지만 9월 30일까지 시행하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이는 구글이 9월 30일까지 무료 버전의 미팅에 대한 시간 제한을 시행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하는 것을 의미한다. 다만 9월 30일 이후 무료 상품에 대해서는 회의 제한시간을 60분으로 적용할 수 있다.

 

Hashim에 따르면, 이 회사는 소비자들이 행아웃(Hangouts)보다 구글 미트(Google Meet)를 사용하기를 원할 것이라고 한다. 구글 미트(Google Meet)는 보다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현대적인 제품이며 "우리는 행아웃(Hangouts) 사용자들이 구글 미트(Google Meet)로 전환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그녀는 덧붙였다.

"우리는 특정한 필수 서비스를 무료로 한다. 구글 미트(Google Meet)수익화할 계획이 없다. 화상회의가 앞으로도 필수적인 서비스가 되기를 바란다."

(Zoom)은 보안과 프라이버시 문제로 문제가 되고 있지만 구글은 자사 플랫폼이 안전하다고 말한다.

구글은 "구글 미트(Google Meet)는 안전한 기반 위에서 작동해 환자와 간병인을 포함해 사용자의 안전, 데이터 보안 및 정보를 비공개로 유지한다"고 밝혔다. "각 계정의 구글 미트(Google Meet) 데이터는 광고에 사용되지 않으며, 데이터를 제3자에게 판매하지 않는다." 또한, 사용자는 주최자가 승인한 경우에만 미팅에 들어갈 수 있다.

현재 구글 미트(Google Meet)는 30억 분 분량의 화상회의를 개최하고 있으며 매일 약 300만 명의 신규 사용자를 추가하고 있다. 지난주 기준으로 일일 미팅 참가자는 1억 명을 돌파했다.

구글 미트(Google Meet)는 웹과 iOS 또는 안드로이드용 모바일 앱을 통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또한, Gmail이나 Google 캘린더를 사용하면, 그곳에서 쉽게 시작하거나 가입할 수 있을 것이다.

반응형